안드로이드 7.1.1 버전 누가(NOUGAT) 정식 버전
구글이 안드로이드 7.1.1 정식 버전인 누가(NOUGAT)를 12월 6일 부터 공식적으로 업데이트를 시작 한다고 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7.1.1 누가(NOUGAT) 업데이트네요.
그럼 어떤 스마트폰부터 시작이 될지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증이 커지겠는데요.
한번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될 누가 버전에는 12월 보안 패치가 포함이 되어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이미지 키보드, 원형 런처 아이콘, 향상된 배경 화면 메타데이터, 앱 호출을 위한 새로운 API, 새로운 앱 단축키 등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베타 버전을 경험을 해보지 못해 아쉽네요.)
우선 12월 6일 부터 넥서스6P를 시작으로 넥서스5X, 넥서스9, 넥서스 플레이어, 픽셀C 등이 같은 시기에 업데이트가 될 전망입니다.
그럼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언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을지도 궁금해 지는데요.
7.0베타 버전들은 이미 미리 신청한 사람들은 쓰고 계시고 7.1.1 정식 버전의 업데이트는 기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12월 말부터 진행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같은 회사라도 기종마다 시기가 다르니 해당 부분은 해당 기기 및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 해서 확인 해보시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기능들 중에 사람들이 제일 많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데이드림이라는 가상현실 플랫폼인데요.
가상현실(VR) 시장이 각광 받고 있는 지금 해당 기능이 유저들에게 어떻게 작용 할지 기대가 큽니다.
삼성, LG, HTC, 화웨이 등 VR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 대부분이 데이드림과의 연동을 계획을 하고 있으니 정식 버전이 뚜껑을 열었을 때 어떤 반응이 나올지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또한 강력한 멀티태스킹과 베터리 업그레이드 기능을 강화하고 개인정보 보안을 더욱 강화 및 3D 그래픽 API벌칸을 적용하여 3D게임이 더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제조사들이 빠른 시일내에 해당 기기에 맞게 테스트를 끝내고 정식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