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너무 쉽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정말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주의점에 대해서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 URLwww.minwon.go.kr

 

접속 후 제일 앞에 나오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다 보니 제일 앞에 메뉴로 해놨습니다. 처음에는 찾아 들어가기 무지 어려웠어요.

 

역시 정부 기간답게 여러가지 로그인 방법을 도입 해놨습니다. 쓸데 없이 말이죠.

이렇게 해두면 또 인터넷에 약한 사람들은 혼란이 옵니다.

일단 정부기간 사이트를 이용을 하려면 회원가입은 필수 입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해요.

오른쪽 상단에 보시는 회원가입 버튼이 있죠?

거기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회원가입 후에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하는데 공인인증서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로 가셔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다시 메인페이지로 돌아 갑니다. 아오 역시 정부 기간은 기업들에서 하는 사이트와 완전 다르게 기획에 약합니다. 계속 불편을 주네요.

오른쪽 상단에 보면 회원정보관리라는 메뉴를 누르면 본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로 갑니다.

 

오른쪽 메뉴에 보면 공인인증서 등록 메뉴가 있네요.

클릭을 하면 본인이름이 나오고 밑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게 나옵니다.

주민번호를 입력 후 등록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창이 나오고 선택 후 비밀번호를 누르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또 다시 메인페이지로 보냅니다. 이쯤 되면 짜증이 나죠. 처음엔 너무 할게 많아요.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주민센터 가는게 더 귀찮은걸요.

메인페이에서 다시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민원발급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설치는 간단하니 생략 할께요.

설치가 완료 되면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를 자동으로 검색을 해서 민원발급이 가능한 프린터인지 알려주는 창이 나옵니다.

 

해당 창에서 지원여부에 민원발급가능이라고 된 프린터 목록이 없다면 해당 PC에서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민원발급가능이 확인이 되면 민원신청계속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 합니다.

 

이제 주민등록등본에 어떤 내용을 포함을 해서 발급을 받을지에 대해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포함 될 내용을 모두 확인 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공인인증서 창이 나오면서 한번 더 본인 확인을 하게 됩니다.

자 본인 확인이 모두 완료 되면 진행 과정이 나오고 완료 되면 처리 결과가 나옵니다.

 

처리완료가 되었네요.

문서출력을 누르면 설치 된 프린터에서 주민등록등본이 출력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처음에는 여러 과정으로 인해 힘들다고 느끼겠지만 요즘 워낙 개인정보에 대해 민감하기 때문에 절차가 많은 것 뿐입니다.

개인정보는 개인이 지키는 것이 가장 안전하니 번거로워 마시고 꼭 정차를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