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l 문화 l 예술

넷플릭스 가격 및 서비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칸영화제로 연일 넷플릭스에 대한 논쟁이 뜨겁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봉준호감독의 최신 영화 <옥자>가 영화관이 아닌 넷플릭스라는 우리에게 다소 생소한 매체로 서비스가 된다고 하여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네요.

 

과연 넷플릭스는 무엇이고 넷플릭스 가격과 어떤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넷플릭스는 원래 비디오가게였다?

"

 

넷플릭스라는 회사는 원래 비디오 대여를 해주는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 했습니다. 비디오나 DVD를 우편으로 빌려 주고 연체료를 받는 대신 월정액으로 계산을 하여 대여한 비디오나 DVD를 반납하면 다른 컨텐츠를 대여해주는 방식의 사업으로 지금까지 이어진 회사입니다.

 

빠른 미디어 사회에 발 맞혀 서비스가 진행이 되는 넷플릭스는 현재 전 세계에 약 58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미국가입자지만 해외에 가입자들도 1800만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주 컨텐츠가 미드나 서양영화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영화 <옥자>가 넷플릭스로 개봉을 하면서 우리나라에도 적지 않은 가입자를 만들어 낼 것으로 보여지며, 대한민국 컨텐츠 저작권자들이 앞다퉈 컨텐츠 등록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넷플릭스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한달 무료로 이용하는 이벤트도 진행을 하고 있네요.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IP TV와는 다르게 가격이 엄청 저렴하네요. 하지만 실시간 TV는 없다는 것을 꼭 알아두세요.

매력적인 부분은 영화나 TV컨텐츠를 무조건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 점과 여러가지 기기들로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이고 스탠다드부터는 동시접속도 허용을 한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네요.

집에 UHD티비가 없다면 스탠다드만 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가격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