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l 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송어 낚시의 계절이 돌아 왔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겨울에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하게 되네요.

날도 추운데 어딜가~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추운 겨울을 즐기려는 사람은 생각보다 아주 많다는 것이죠.

요즘 겨울이 되면 강원도에 있는 강을 끼고 있는 지자체들은 앞다퉈 겨울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 축제의 중심에는 꼭 송어 낚시 잡이가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매회 참여하고 있습니다.

겨울축제 중 유명한 홍천강 꽁꽁축제가 오는 1230일날 개최 한다고 홍천문화재단에서 발표를 했는데요. 2017115일까지 축제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홍천강 꽁꽁축제는 지난해 이상기온으로 인해 취소를 하는 안타까운 상황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개최되는 축제는 겨울축제의 민감한 날씨 부분까지 모두 고려하여 대책 마련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는 송어 낚시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홍천강 송어는 6년근 인삼을 사료에 섞어 먹여 일반 송어에 비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효과가 좋다고 알려졌기 때문이죠.

그래서 홍천강 송어는 홍천인삼송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홍천강 꽁꽁축제는 송어 낚시 뿐만이 아니라 눈·얼음 민속놀이, 공연과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라고 하니 벌써 기대가 됩니다.

 

텐트 낚시터를 예약을 하게 되면 텐트에서 쉬면서 얼음 낚시를 즐길 수 있어 가족이나 연인과 이용하기 딱 좋게 되어 있고 누구 보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

이렇게 물에 들어가 손으로 홍천인삼송어를 잡는 행사도 하고 있어 많은 추억을 쌓고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계정 중 제일 긴 겨울에 방안에만 있는 것 보다는 이렇게 겨울 축제를 즐기러 가보는 건 어떠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