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요리

자취음식 – 계란볶음밥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난 혼자 산다. 그래서 혼자 집에서 밥을 먹을 때가 많다. 이제 사먹는 음식도 질렸다. 그래서 밥을 해서 먹는다. 그렇게 밥을 해서 먹은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

그래서 늘 고민한다. 도대체 오늘은 나 또 뭐 먹지……

이 내용은 중복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100% 리얼로 올라갑니다. (사람이 맨날 어떻게 다르게 먹나요 ㅋㅋ 같은 거 먹을 때도 있지 ㅋㅋ)

                                              

계란볶음밥 맛있게 먹기

이 레시피는 제가 개발한게 절대 아닙니다. 저도 여러 레시피를 보고 나한테 맞게 요리를 하는 것이니 이거 보고 따라하시는 분들도 참고만 하세요.

이거 따라 했는데 맛 없으면 님이 요리 못하는 것일 수 있으니 요리 잘하는 사람 만나세요.

 

재료 : 파 한 뿌리, 계란 두 개, 식용유 종이컵 반 컵 정도, 간장 아빠 숟갈로 두 숟갈, 굴소스 아빠 숟갈 2/3를 준비 합니다.

 

파는 볶음밥에 잘게 잘게 다다다닥 썰어 주세요. 셰프들 따라 한다고 빠르게 썰다가 손 베지 말고 천천히 요렇게 막 썰어 주세요. 저는 파를 무지 좋아 하기 때문에 한 뿌리 정도를 썰었습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본인이 좋아하는 만큼 적당하게 두르고 파를 많이 넣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은 기름을 너무 많이 하면 느끼해지니깐 저는 종이컵 반컵 정도를 넣었습니다. 많을 것 같다구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파기름을 낼 때는 절대 쎈불에 하지 마세요. 파가 다 타버립니다. 중약불로 볶아주세요. 파기름이 만들어 지면 고소한 냄새가 올라옵니다. 기분 좋은 냄새죠.

 

그럼 파를 한쪽으로 이렇게 밀어 놓고 계란 두 개를 다른 한쪽에 촤~악 깨트립니다. 이쁘게 깨졌어요 그쵸? 하지만 계란을 마구마구 휘저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이쁘게 안 깨도 상관없어요. ㅋㅋㅋ

 

이렇게 파랑 막 섞어서 볶아 줍니다. 계란을 볶을 때는 쎈불에 빠르게 볶아 주세요. 단백질이 많은 계란은 쎈불에 볶아야 더 고소해집니다.

 

 

 

 

계란이 고소해 졌다 싶을 때 밥을 적당량 넣습니다. 약불에서 계란과 밥이 잘 섞일 때 까지 또 쉐이킷 쉐이킷 볶아 줍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제일 중요한 간을 해야 하는데요. 볶은밥을 한쪽으로 밀어 놓으시고 간장 두스푼을 한쪽에 이렇게 모아줍니다. 그리고 불을 강력하게 한 다음 간장을 살짝씩 왔다 갔다 하시면 간장이 살짝 쫄면서 타는 느낌이 날때까지 끊여 줍니다. 45초 정도~ 그리고 굴소스 2/3스푼을 넣고 다 같이 막 볶아 주면 중식에서 느끼는 약간의 불맛도 맛볼 수 있습니다.

 

짜잔~ 완성입니다. 먹음직스럽나요? 전 잡곡밥을 좋아해서 쌀,찹쌀,현미쌀,콩이 섞인 밥으로 했어요. 흰쌀밥만으로 하면 솔직히 더 맛나요 ㅋㅋ

 

~~~~~알 먹었습니다.

 

후식은 사과즙으로~ ㅋㅋㅋ 내 건강을 위해

오늘도 살쪘네요. ㅠㅠ

 

혼밥을 먹더라도 제대로 해먹읍시다~ ㅎㅎ